본문 바로가기
인싸의 꿀팁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 내 키워드가 돈이 되는지 궁금해??

by 인싸고니 2023. 11. 21.

구글 애드센스의 키워드 단가를 많이들 궁금해하십니다. 내가 포스팅하는 키워드가 돈이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키워드를 쉽게 찾아낼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는 어떻게 책정될까?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받아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중간에 받아온 광고를 추가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노출된 광고로 인해 광고상품의 판매가 발생되면 수익이 잡히는 구조입니다.

    어떤 광고가 돈이 더 많이 발생이 되는지, 단가가 책정되는 기준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체크하는 법

    애드센스에서 발행하는 광고들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구글에서 발생하는 광고의 시작은 구글 애즈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광고의 나오는 광고주들이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를 요청하는 겁니다.

     

    여기서 광고주들끼리 경쟁을 하게 되면서, 구글에게 최고가의 낙찰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광고비가 설정되면서, 구글과 광고를 가져가는 저희가 나눠갔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제 구글에서 광고주들에게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광고를 홍보해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애즈에 접속합니다.

    구글 애즈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통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도구" 를 선택한 뒤, 소메뉴에서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갑니다.

     

    구글애즈 사이트 바로가기

     

    지금부터 내가 궁금했던 광고들의 제품명이나,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됩니다.

    검색을 하면 하단의 키워드 별로 최저 단가와 최고 단가가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단가 높은 광고 선정하는 법

    애드센스에서 발행하는 광고는 참 많은 종류의 제품과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어떤 광고들이 단가가 높을지 항상 고민하시죠?

     

    구글애즈에서 검색을 해보면서 찾아보실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광고를 선정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쉽습니다.

     

     

    광고주들이 광고를 자주 나타내기 위해선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큰 금액을 지불하는 광고주는 없겠죠.

     

    광고주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팔았을 때, 충분히 이득이 남는 선에서 광고비를 지불할 겁니다.

    자신의 상품이 시중에서 큰 금액으로 거래가 이루어진다면 광고비용에도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수 있게 되겠죠.

     

    쉽게 말해서 우리 주변에서 우리가 사고파는 물건이나 상품들의 금액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핸드폰보다는 모니터나 tv가 비싸듯이, 작은 모니터보단 큰 모니터가 비싸듯이 우리가 큰돈을 들여서 마련하는 상품일수록 광고단가가 높게 형성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키워드 쉽게 찾아내는 법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만 찾을 수 있다면, 정말 쉽고 간편하겠죠?

    하지만, 정확한 단가를 알기 어려우며, 매번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원하기에, 방법을 공유드릴게요.

    구글애즈와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와 같은 키워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키워드를 찾아봅니다.

     

    블랙키위 바로가기

     

    키워드 마스터 바로가기

     

    무슨 키워드를 찾아야 할지 모를 때는 주변에 있었던 사소한 이야기나, 유튜브, sns 등에서 봤던 내용들을 잘 생각해 보시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찾아낸 키워드로 마인드 맵의 형식으로 풀어나가 보는 겁니다.

    마인드 맵으로 풀어나갈 시 주의사항은, 내가 광고주가 되어보거나 소비자가 되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들어낸 마인드 맵을 통하여, 하나의 키워드로 어떤 글들을 작성할 수 있는지 만들어보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이 찾아낸 하나의 키워드로 몇 가지의 내용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여러 개 찾는 것보다, 하나의 키워드에서 여러 개의 글을 만들어내는 것이 쉽고, 더 정확한 내용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는 방법과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